정오의 한 줄

책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을 읽으며 다시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의 꿈을

달코인 2022. 2. 9. 09:00
반응형
SMALL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라는 말이 계속 검색어로 나올 때 그 뜻이 참 궁금했었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자기가 원하는 공간에서 일할수 있는 그런 꿈같은 근무 환경을 원하는 사람들이 꿈꾸는 말 그것이 바로 '디지털 노마드'라고 합니다. 이렇게 '디지털 노마드'가 가능하게  된 것도 어떻게 보면 우리 생활에 노트북, 스마트 폰 그리고 어디든지 휴대하기 편한 아이패드, 태블릿이 있기 때문에 이런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구글은 대기업중에서도 대기업이고 앞으로도 많을 것들을 이루어낼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구글에게 나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며 구글과 함께 공생할 것인지, 다른 사람들처럼 어떻게 나만의 콘텐츠를 완성할 것인지, 가끔 소재가 없다고 생각이 들 때는 어떻게 그 빈 공간을 메꿔 갈 것인지 등에 대한 고민은 앞으로도 계속될 고민이기에, 사실 어떻게 보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늘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의 책 표지 이미지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번호가 있는 우편물이 도착하다.
마침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도착했네요. 그 우편물을 보니 우리나라 우편물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먼저 받았습니다. 먼 나라에서 오는 우편물이라면 우리나라의 경우,  우편물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에 포장을 해서 우편물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 구글 애드센스의 우편물은 아주 간결했습니다. 별다른 포장 없이 중요한 부분만 있는 그런 우편물이었죠. 과대포장이 없는 것은 우리나라도 조금은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환경을 위해서요.


책을 열기 전에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고 싶었던 것
1. 구글 애드센스로 적합한 블로그는 티블로그 하나뿐인가?
2. 포스팅을 할 때 지식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참고할 만한 자료는 어디서 구하는가?
3. 포스팅을 할 때 하나의 블로그로 전문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가? 아니면 다 방면으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한가?
4. 포스팅을 할 때 사용되는 주제중 구글이 좋아하는 키워드는 따로 있는가?
5.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추후 더 확장하여 나아갈 수 있는 플랫폼이 있는가?
6. 포스팅에 따라 붙는 광고가 제각기 금액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내 블로그의 광고는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가?
7. 포스팅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8. 본문과 연관된 링크를 삽입해도 되는지?
9.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지금보다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10. 티스토리 계정 하나에 블로그 여러 개를 동시에 운영해도 괜찮은 건지?
궁금증이 너무 많나요?  ^^

책은 '전자책'이었고 출간일은 2019.03.06에 종이책과 같이 동시에 경향 BP라는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대부분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들을 주저하지 않고 많은 정보를 알려 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분들처럼 좋은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가져다주며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싶네요.  나중에는 저만의 능력으로 '전차책'을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이 저의 꿈이랄까요? 정오에 꾸는 꿈입니다. 어쩌면 정오이기에 가능한 꿈인지도요.


다음은 책의 본문 내용을 간략히 인용하여 소개합니다.
지금 구글 애드센스는 다른 어떤 부업보다 좋은 조건을 가진 부업이라고 할 수 있지요.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구글 애드센스에 적합한 블로그로 크게 티블로그와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티블로그와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이 책의 본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로 광고를 설정하는데 최적의 방법을 설명합니다. 어떤 글을 쓰는 것이 좋을까? 에 대한 TIP도 매우 구체적으로 나와있습니다. 운영방법은 대략 2가지 형태로 나뉘죠.

1.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작성했던 글을 주제로 계속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2. 일단 내가 자신 있고 잘 아는 분야를 주제로 선정해서 운영하는 사람.

이웃님은 이중 어느 운영방법에 속하고 계십니까?

하나의 주제로만 글을 작성하게 되면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에서 전문적인 블로그로 인식이 된다고 합니다. 장점은 블로그 최적화가 빠르고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의 속도도 빠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블로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글의 소재가 부족하게 될 경우입니다. 이럴 때 전혀 다른 주제를 끌어와 글을 작성한다면 해당 글은 상단 노출이 어려워집니다. 네이버에서도 다음 사진과 같이 블로그 도움말을 내놓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의 본문 P82페이지 인용 이미지

 

처음부터 다양한 주제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블로그를 키워 왔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성장 속도는 하나의 주제로 한 블로그보다는 느리지만 장기적으로 작성할 글의 소재가 다양하다. 그리고 하나의 주제가 죽어도 다른 주제가 똑같이 죽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으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다. 다만 성장 속도가 많이 느리기는 하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의 본문 내용 중 인용

위의 한 예를 보더라도 이 책의 본문에 정보성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출간이 2019년도이니 이미 읽어보신 분들도 있겠네요. 하지만 솔직히 저만 알고 싶은 TIP이 많은 책이기도 합니다. 꼭꼭 숨겨두고 저만 알고 싶네요^^ 이웃님도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저처럼 꼭꼭 숨겨두고 혼자만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LIST